본문 바로가기

건강이야기

[강아지 발바닥 습진, 피부병] 발사탕에 빠진 강아지! 습진의심주의

안녕하세요 :3

 

오늘 날씨 정말정말 덥네요 ㅠㅠ 진짜 여름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.

저는 요즘 습도도 많이 오른 것처럼 느껴지더라구요

 

여름하면 끕끕한 습기! 습기하면 또 우리 강아지들 피부! 

 

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발바닥 습진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


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"발사탕"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?

 

발사탕 냠냠

발사탕이란 반려견이 사탕을 핥듯 발을 핥는 모습을 나타낸 단어입니다. 

 

가끔보면 진짜 맛있는 거 먹듯이 핥지 않나요? 저희 난이는 한 번씩 정~말 집중해서 핥고 있더라구요

 

발에서 치킨 맛이 나는건가....;;; 뭐 이런 생각이 들정도로 ㅎㅎ

 

그.런.데

 

강아지가 발을 집중적으로 핥을 땐 강아지 발바닥 습진일 수 있으니 특별히 주의해야합니다

 

012
강아지 습진

습진 : 가려움을 비롯한 다양한 염증반응이 발병하는 피부 면역질환

 

발바닥 습진은 강아지들의 대표 질환 중 하나입니다

 

강아지들은 사람과 달리 스스로 관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가려움을 참지 못해

핥고 깨물다 2차 감염이 이뤄질 수 있으니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

 

강아지 습진 5가지 증상

습진이 있을 경우 강아지들이 보이는 주요 증상들입니다

 

샤워 후 털 말릴 때 발가락 사이사이를 잘 살펴보세요

 

습진이 있을때는 정말 피부가 붉게 부어있더라구요

 

습진 발생 3가지 원인

 

강아지들은 습진이 생기기 쉬운편이라고해요

 

발바닥에 땀샘이 분포되어 있어 항상 촉촉한 편인데

발에 털까지 많아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

세균 번식이 쉬운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

 

습진 관리 3가지 TIP

 

강아지 발바닥 습진은 치료기간이 4주에서 8주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꽤 긴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

또한, 재발이 쉬운 질환이라고 하니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는게 정말 중요하겠네요

 

저는 슬개골 문제도 있고해서 발바닥 털은 바리깡으로 꼭 정리해주고 있어요

발바닥 털은 정리해두면 털 말릴땐 한결 편하더라구요

 

뭐니뭐니해도 먹는거 챙기는게 제일이죠!

 

강아지 피부와, 모질 건강에도 좋은 영양제들이 많이 있으니 

평소에 급여하신다면 더욱 도움이 될 거 같아요


오늘도 이렇게 반려인들이 할 일이 자꾸자꾸 늘어나네요 그렇죠?! ㅎㅎ

 

우리 난이는 화장실에서 배변할 때 습진이 자주 걸렸어요

얘는 지가 싼 오줌도 밟고 다니는 ㅠㅠㅠ (아주 미쳐버려..엇 ㅠㅠㅠ)

지금은 실외배변을하기 때문에 습진 문제도 해결됐습니다

 

산책 후 매일 발을 씻길 경우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다고하니

저자극 워터리스 샴푸로 발 씻겨보는 건 어떨까요?

 

다음에도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해 다양한 얘기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!

 

오늘도 모두모두 굿데이!!!